김은혜 대변인 "그린 뉴딜 정부, 지리산 개발 배경 의문"

▲ 지리산산악열차반대대책위와 한국환경회의가 지난 19일 기획재정부의 한걸음모델 중단을 요구하며 국회농성을 하고 있다.  /경남도민일보 DB
▲ 지리산산악열차반대대책위와 한국환경회의가 지난 19일 기획재정부의 한걸음모델 중단을 요구하며 국회농성을 하고 있다. /경남도민일보 DB

국민의힘이 23일 정부가 추진 중인 지리산 산악열차 사업을 "그린 뉴딜 정권의 자가당착"이라고 비판하며 전면 중단을 촉구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2050 탄소중립'과 '그린 뉴딜'을 강조하는 정부가 유독 지리산 '개발'을 밀어붙이는 이유가 무엇인가. 처절한 반대 목소리에도 국가의 영산을 훼손하려는 배경이 의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지리산은 타협의 대상이 아니며 자연은 후손들에게 잠시 빌린 것"이라며 "그렇기에 정치에 이용되어서도 안되고, '조정'이라는 미명 아래 개발이 합리화되어서도 안된다. 미래와 타협을 촉구하는 기획재정부와 수수방관하는 환경부는 한 번 잘못 뗀 발걸음이 우리 산하와 후손을 어떻게 망칠지 국민 심정에서 돌아보라"고 했다.

이어 "이미 해당 사업을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등장했고, 지리산 주변 지역주민들은 길바닥에서 찬바람을 맞으며 연일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자연에 대한 최고의 대책은 자연을 있는 그대로 놓아두는 것이다. 산악열차 사업은 중단되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지리산 산악열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하동군의 윤상기 군수는 국민의힘 소속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