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무소속 시의원 비판 성명

진주시의회 국민의힘과 무소속 시의원이 진주시 공무직 불법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한 시민단체의 활동을 비판하자 해당 시민단체가 적반하장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진주시민행동은 지난 20일 낸 성명서에서 "불온하고 비상식적인 것은 우리가 아니라 국민의힘과 무소속 의원"이라며 "시민들이 채용비리 의혹을 밝히라고 요구한 지 두 달이 지났지만 그들은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며 행정사무조사 특위구성안을 부결시키고, 시민들에게 막말까지 했다. 그들 11명의 시의원이 오히려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다"고 밝혔다.

진주시민행동은 또한 "행정사무조사를 부결시킨 이유가 행안부 감사와 검찰수사 중이기 때문이라고 핑계 대고 있으나 확인한 결과 행안부 감사와 별개로 행정사무조사는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국민의힘과 무소속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다. 이어 "검찰수사 때문에 행정사무조사를 할 수 없는 근거로 지방자치법을 제시했는데, 형사목적이 아니라면 조사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진주시민행동은 "그들 시의원이 기자회견에서 '채용 관련 의혹은 밝혀져야 한다. 이미 시민단체가 검찰에 고발했고 또 다른 의혹이 있다면 또 검찰에 고발하면 될 일이다'고 표현했는데, 참으로 무책임한 발언이다. 시의회는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말이다"며 비판했다.

한편 국민의힘과 무소속 시의원 등 11명은 지난 19일 진주시 공무직 불법 채용비리 의혹을 밝혀 달라고 꾸준히 요구해 온 진주시민행동의 활동이 정치적인 목적이 있다며 비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