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라운드 경기 모두 듀스 접전
여자 배구 흥행 기폭제로 기대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을 찾은 배구팬 1669명은 흥국생명과 GS칼텍스가 벌인 5세트 드라마를 보고 본전을 다 뽑았다.

만나면 끈끈하게 맞붙는 두 팀의 대결이 여자 배구 흥행의 기폭제가 될 조짐이다.

2020-2021시즌 개막 후 5연승을 질주하던 흥국생명은 GS칼텍스를 세트 스코어 3-2로 따돌리고 연승을 '6'으로 늘렸다.

승리욕으로 가득한 액션으로 화제에 오른 김연경은 경기 후 "GS칼텍스가 준비를 많이 했다"며 어려운 경기였다고 평했다.

프로배구컵대회에서 막강한 전력을 구축한 흥국생명에 일격을 날리고 정상에 오른 GS칼텍스는 비록 올 시즌 1, 2라운드에서 모두 흥국생명에 무릎을 꿇었지만, 흥국생명 대항마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1라운드 첫 대결에서 흥국생명은 GS칼텍스를 세트 스코어 3-1로 눌렀다. 다만, 1∼3세트 모두 듀스 접전으로 팽팽했다.

11일 경기에서도 5세트 듀스에서 양 팀의 명암이 갈렸다. 15-15에서 흥국생명이 김미연의 블로킹과 이재영의 오픈 강타로 내리 점수를 따내 혈전을 마무리했다.

엎치락뒤치락 명승부가 끝난 뒤 한 끗 차로 아깝게 진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이나 진땀승으로 승점 2를 챙긴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 모두 이날 경기 내용을 두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