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코로나19 예방 위해 악양생태공원 핑크뮬리 제거·꽃상자 선착순 배송

함안군은 코로나19 거리 두기 2단계 추진으로 가을철 꽃구경과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지역감염 발생 원천 차단을 위해 4611㎡ 면적에 식재된 핑크뮬리를 잘라냈다고 22일 밝혔다.

악양생태공원은 남강 변에 어우러진 핑크뮬리를 보고자 연간 10만 명 이상이 몰리는 대표 관광지이지만, 군이 함안 지자체의 관광산업보다 군민의 안전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비록 악양생태공원의 핑크뮬리는 제거되었지만 함안군은 '분홍빛 희망나눔, 함안 핑크박스 이벤트(이하 함안 핑크박스)'를 통해 비대면 관광홍보와 대국민 코로나 블루 극복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함안 핑크박스 캠페인'은 악양생태공원에서 잘라낸 핑크뮬리로 꽃다발을 만들어 가을의 감성을 담은 포스터와 함께 분홍색 상자에 담아 배송해주는 이벤트이다.

참여자는 핑크박스 수령 후 SNS에 '함안핑크박스', '함안코로나극복캠페인' 등 5개의 지정문구를 해시태그해 사진과 함께 게시물을 업로드함으로써 가을철 외출 자제 독려 및 코로나19 극복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23일 시작한다. 함안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tour.haman.go.kr) → 관광안내 → 지도·기념품 신청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 150명을 신청받는다.

핑크뮬리 꽃다발 재고가 발생하면 추가 인원에게 차례로 발송하며, 핑크박스 발송은 택배 물량이 집중되는 추석 이후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나 군 관광진흥담당(055-580-258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