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 장소 걷고 사진으로 인증
11월 말까지 총 5곳에서 진행

거창군이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자 '걸어보고서' 행사를 펼친다.

걸어보고서 행사는 지정된 걷기 운동 코스를 걷고 인증 안내판에서 사진을 촬영해 지정된 온라인 사이트에 올리면 5000원 권 커피 쿠폰을 주는 행사다. 개인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걷기 운동 코스는 총 5곳으로 △창포원 △거창항노화힐링랜드(출렁다리 입구) △북상 월성계곡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길 △건흥산(거열산성) △잠두봉이다. 인증 안내판은 각 운동 코스에 설치되어 있다.

▲ 거창군이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자 17일부터 '걸어보고서' 행사를 펼친다. 사진은 인증샷 촬영 안내판.  /거창군
▲ 거창군이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자 17일부터 '걸어보고서' 행사를 펼친다. 사진은 인증샷 촬영 안내판. /거창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줄어든 신체 활동량을 늘리고 비만과 심뇌혈관질환 등을 예방·관리하고자 마련됐다.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한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자 비대면 방식 개인별 걷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걷기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네이버 밴드(다같이 걷자, 거창한바퀴)에 가입 후 5코스 모두 참여 가능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줄어든 신체 활동량을 늘려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소소한 기쁨을 통해 삶의 활력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055-940-8323,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