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단에서 14일까지 접수
개인 또는 5인 이하 단체 대상

창원문화재단이 길거리 문화축제 '창원 버스킹 데이(DAY)'에 참가할 단체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주소지가 창원시로 되어 있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단체로 30분가량 버스킹 공연이 가능해야 한다.

활동 기간은 9월 19일~10월 31일 매주 토요일이며 공연 장소는 창원문화재단과 협의해 결정된다.

▲ 지난해 창원문화재단이 시민의 날을 기념해서 연 창원음악대축전 중 버스킹 공연 모습. /창원문화재단
▲ 지난해 창원문화재단이 시민의 날을 기념해서 연 창원음악대축전 중 버스킹 공연 모습. /창원문화재단

'창원 버스킹 데이'에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별로 30만~80만 원, 홍보물과 현수막 일부 제작이 지원된다. 단 악기와 음향장비 등 버스킹 공연에 필요한 장비는 참가자가 따로 지참해야 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우편이나 이메일(cwcf7963@naver.com)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문의 055-268-7911(7963).

창원문화재단 성산아트홀 문예사업부 관계자는 "침체된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버스킹 공연단체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길거리 문화축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