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민과 도서관이용자 대상…8월 11일~11월 8일까지

경상남도교육청의령도서관(관장 조성래)은 의령군민과 도서관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8일까지 「2020, 마음챙김을 위한 한도서관 한책읽기」행사를 운영한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사업을 추진하는 한도서관 한책읽기 사업은 올해 ‘마음챙김’을 주제로 선정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단절감과 우울감을 책을 매개로하여 해소하고, 지인과의 마음나누기를 통해 주변과 연결된다는 감정을 느끼게 하여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마음챙김 한책 읽기 ▲마음챙김 독서릴레이 ▲마음챙김 책꾸러미 배부를 통한 책사랑 이어가기 ▲한책으로 마음나누기 수다회 개최 ▲한책읽고 퀴즈풀기 등의 모든 연계행사는 Covid-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선정된 한책은 오는 8월 11일부터 대상별(어린이, 청소년, 일반 성인)각 자료실에서 대출할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으며, 각종 관련행사도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의령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행사 참여대상을 소그룹화하고 비대면행사로 계획하였으니 안심하고 참여하실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으로 몸건강 유지와 챙김을 위한 마스크, 항균티슈, 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 예방 안심패키지’를 증정한다‘고 전해 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