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원탁토론회 개최

디지털 성폭력을 막기 위한 시민 토론회에서 시민들은 전문가 중심의 지속적인 교육과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이 중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경남도교육청은 5일 본청 2층 강당에서 디지털 성폭력 근절 및 재발 방지를 위해 시민사회단체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원탁 토론회를 했다. 토론회에는 학생·학부모·교사·학교관리자·교육 전문 직원·시민단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가했다.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에서 '디지털 성폭력에 대해 경남도교육청이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것'으로 △대응체계 정비(36.6%) △대상별 관리체계(가해자, 피해자) 구축(27.3%) △예방교육 지원(25.3%) △협력체계 구축(7.3%) △기타(3.5%) 등이 꼽혔다. 설문조사에는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단체 등 495명이 참여했다. 디지털 성범죄 심각성에 대해 응답자 76.8%가 '매우 심각', 22.4%가 '어느 정도 심각'으로 답변해 99.2%가 심각한 것으로 인식했다.

이날 토론회 참석자들은 전문가 중심의 지속적인 교육과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함께 경찰·학부모·시민단체로 합동감시단 구성 등을 제안했다.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대학에서 성인지 교육을 강화하고, 학부모·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인식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냈다.

박종훈 교육감은 "토론회 논의 결과를 전문가들과 함께 잘 살펴서 정책에 반영하겠다"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가해자를 엄벌하는 것도 교육청이 챙기겠다"라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