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롯데슈퍼·마켓컬리 동참

편의점과 슈퍼마켓이 정부가 주관하는 농산물·외식·농촌여행 소비 촉진 캠페인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에 동참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갑시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농가와 외식, 농촌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농식품부는 온·오프라인으로 농산물 20%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등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748억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GS리테일은 오는 9월 29일까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쇼핑몰 GS프레시몰의 1만5000개 점포에서 농축산물 할인행사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 멤버십 전 회원에게 할인 소비쿠폰이 발행돼 GS25와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에서 국내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다음 달 9일까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할인 총액은 1만 원으로 제한된다. 아울러 다음 달 10일부터는 농산, 축산, 양곡, 친환경 등 매주 바뀌는 주제로 쿠폰 행사가 실시된다.

롯데슈퍼도 이날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전 점포에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에 동참한다. 행사 기간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슈퍼에서 국내 농축산물을 사면 최대 1만 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1인 1회로 한정된다. 한우 국거리·불고기, 한돈 삼겹살·목심, 햇감자, 양파, 복숭아, 포도 등이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도 오는 10월까지 5번의 기획전을 열어 국내 농축산물을 사는 고객에게 총 10억원 규모의 할인쿠폰을 준다. 첫 번째 기획전으로 다음 달 9일까지 '농식품부와 함께하는 우리 먹거리' 프로모션을 한다. 복숭아, 브로콜리, 삼겹살, 닭가슴살 등 370개 제품이 최대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이에 더해 구매 시 20%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마켓컬리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찐수산대전'에도 참여해 오는 11월까지 총 4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