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가 10일 오후 3시 30분 제376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6개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기획행정위원회 9명, 교육위원회 10명, 농해양수산위원회 9명, 경제환경위원회 9명, 건설소방위원회 10명, 문화복지위원회 9명으로 구성됐다.

상임위원장을 제외한 위원 선임과 개선은 의장이 추천해 본회의 의결로 선임한다. 위원 배정은 △희망 상임위 △출신 지역구 △남녀 안배 △정당별 안배 △선수 안배 △직업과 관련된 데 따른 배제 사유 고려 △위원회 기능과 전문성 등 기준을 고려해 이뤄진다.

상임위원 배정안은 이날 재석 46명 찬성 31명, 반대 2명, 기권 13명으로 가결됐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영진)는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김진기, 김호대, 박문철, 빈지태 5명, 미래통합당 3명, 무소속 강철우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경남도의회가 10일 오후 제3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 선임의 건을 가결했다. /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가 10일 오후 제3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 선임의 건을 가결했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송순호) 민주당 송순호, 김성갑, 이상열, 손덕상, 원성일, 황재은 의원 등 6명, 통합당은 조영제, 유계현, 윤성미 의원 등 3명이며, 무소속 이병희 의원도 포함됐다.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옥은숙) 민주당 옥은숙, 김석규, 남택욱, 성연석, 이종호, 장종하 의원 6명, 통합당은 김현철, 임재구, 황보길 의원 등 3명이다.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준호) 민주 박준호, 김진옥, 류경완, 송오성, 이옥선 의원 등 5명, 통합당은 손호현, 강근식, 김진부 의원이며, 무소속 김일수 의원도 들어갔다.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한옥문)는 민주 김지수, 김경수, 신영욱, 성동은, 이상인 의원 5명, 통합당은 한옥문, 성낙인 예상원, 박우범 의원 등 4명, 무소속 김윤철 의원 1명으로 구성됐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정열)는 민주 심상동, 김경영, 신상훈, 장규석, 표병호 의원 등 5명, 통합당은 박정열, 박삼동, 정동영 의원 등 3명을 비롯해 정의당 이영실 의원도 포함됐다.

도의회는 현재 정회를 하고 상임위별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과정을 진행 중이다. 상임위별 부위원장 선출이 끝나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심상동)를 구성할 예정이다. 운영위는 각 상임위 부위원장과 추천 의원 1명, 원내대표 2명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