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공직기강 문란사건 대책
예외 없는 일벌백계도 강조

함양군이 부패 근절과 군민 신뢰 회복을 위해 예외 없는 일관된 신상필벌 기준을 확립하겠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최근 연이은 공직기강 문란사건 발생에 따른 책임을 통감하고 지난 3일 부패취약분야 특별 대책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 군은 청렴도 향상 부서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부패행위가 적발되면 반드시 부패 행위자와 관리감독자 모두 책임을 물어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사와 전 부서 입구 등에 함양군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받지 않음을 강조하는 안내문을 설치해 청렴의지를 다지기로 했다. 공무원 부조리와 갑질신고센터의 신고자 보호를 강화해 감사관 직통 신고 핫라인 개설, 익명접수 확대 등 부패신고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직원과 군민 모두 하나된 부패척결 의지가 필요하다. 각종 부패행위·부조리 등이 곪아 터지기 전에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과 제보를 요청 드린다"며 "신고자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제보된 사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부패행위를 엄중 처벌하여 행정의 신뢰성을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 군수는 군청 공무원 성폭행 사건과 음주운전·양귀비 재배 등 잇단 공무원 비위 사건 등에 대해 지난 6월 8일 대군민 담화를 통해 군민에게 사과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