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은 오는 7월 1일부터 30일까지 거창문화센터 내 전시실에서 '2020 Lovely GOOLY GOOLY Friends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거창지역에서 선보이는 첫 어린이 전시로 '굴리굴리 친구들' 캐릭터를 주제로 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아트·작품전시, 아트플레이(체험), 인스타그래머블(포토존) 전시로 메인키워드를 구성한다.

첫 번째 키워드인 '아트·작품전시'에는 굴리굴리 친구들 캐릭터 중 러블리 데이지를 주제로 한 작품 50~80여 점을 전시한다. 

두 번째 키워드는 '아트플레이(체험)'다.

일반적인 관람형(보여주기식) 전시 형태가 아닌 관람객이 직접 참여·제작하여 즐거움을 느끼며, 참여 유도를 이끄는 체험형 전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은 '인스타그래머블'이라는 키워드다. 

인스타그래머블은 포토존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어,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어 공유하고 싶은 전시 장면을 만들어 바이럴(SNS)을 통해 타인의 방문을 유도하며, 이와 더불어 전시 홍보 효과도 상승시킬 수 있다.

거창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말미암아 사회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 속에 열리는 전시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관람객 문진표작성 등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다중이용시설의 특성상 관람객들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시관람 사전예약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