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 부경 무관중 경기 재개

코로나19 여파로 프로야구, K리그, KLPGA가 무관중으로 시즌을 개막한 가운데 지난 19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하 '렛츠런 부경')도 고객 입장을 제한하고 한정된 마주만 입장을 허용한 이른바 '무고객' 경마를 시행하며 경마의 재개를 알렸다.

마주만 입장 가능한 무고객 경마로 부분적으로 재개되는 경마이지만,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방역관리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공원 내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 개인 방역용품 구비 등 정부 지침을 준수하여 경마를 시행했다. 또한 동종업계 최초로 '안면인식 체온측정 카메라'도 도입했다.

경마공원의 방역 관리만큼이나 화제가 된 관심사는 4개월 만에 돌아온 경마 첫 우승의 영광을 누가 거머쥐느냐였다. 국6등급 데뷔전으로 치러진 렛츠런 부경의 첫 경주(1000m)는 '파워게이트(암)', '인디퀸(암)', '골드매직(거)', '스위트밴드(암)' 등 12두의 3세마들이 대거 출전했다. 부경의 미래가 될 3세마들이 치르는 경주였던 만큼 막상막하의 실력으로 경주가 전개되었지만 400m 남은 지점에서 최시대 기수의 '파워게이트'가 선두를 치고 나가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같은 날 마지막 경주인 부경 제15경주는 'Road to GⅠ 챔피언십' 1등급 경주(2000m)가 개최되었다. '점보블레이드(수·5세)', '스텔스(수·7세)', '메이저알파(수·5세)', '마법의질주(거·5세)' 등 쟁쟁한 경주마들이 출전하였지만 서승운 기수의 '부활의 반석(수·7세)'이 출발부터 선두로 달리면서 결승선까지 통과하며 1위를 차지했다.

김홍기 본부장은 "부산경남경마공원은 4개월 만에 시작되는 한국경마의 첫 단추를 끼웠다. 어렵게 경마가 재개된 만큼 안정적인 방역시스템 속에서 경마를 시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비록 무고객으로 경마가 진행되지만 경주마, 기수 등 경주마 관계자들이 휴장 기간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