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건설의 날' 기념식

200만 건설인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경제의 회복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1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20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건설업계의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담아 '희망의 대한민국! 건설이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건설의 날'은 200만 건설인의 화합과 결의를 다지고 건설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81년 제정됐으며 매년 기념식을 개최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토부 박선호 1차관, 국회의원, 건설 관련 단체장, 건설기업 임직원 및 수상자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는 4차 산업혁명 진행을 앞당기는 대전환의 계기이며, 건설산업의 새로운 성장엔진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정세균 국무총리, 김상수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0 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존경과 응원의 마을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를 하고 있다.  /대한건설협회
▲ 정세균 국무총리, 김상수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0 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존경과 응원의 마을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를 하고 있다. /대한건설협회

정세균 국무총리는 "4차 산업혁명시대 건설산업의 첨단화와 안전한 건설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건설 산업 발전에 공헌한 건설유공자 139명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정부 포상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윤현우 ㈜삼양건설 대표이사, 노석순 원영건업㈜ 대표이사가 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우철식 ㈜태영건설 전무 △철탑산업훈장은 김원열 무경설비㈜ 대표이사, 황근순 이에스아이㈜ 대표이사 △석탑산업훈장은 이서길 ㈜대성건설산업 대표이사, 김임식 남송종합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전용갑 활림건설㈜ 대표이사 등 5명이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조성래 (유)디알씨충원건설 대표이사 등 5명은 대통령 표창을, 김종래 건욱종합건설㈜ 대표이사 등 6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