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사파정동 1045가구 공급
단지 내 학습관·물놀이장 눈길

창원지역에 별동학습관·키즈워터파크·맘스카페 등을 갖춘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가 선보인다.

반도건설은 이달 말 창원시 성산구 사파정동에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내놓는다.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5·56·64·78·86㎡ 총 1045가구에 달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채광·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알파룸, 가변형 벽체, 최상층 다락(타입별 상이) 등을 반영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창원지역에서는 '반도유보라' 브랜드가 처음 공개되는 가운데 반도건설은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특히 별동학습관이 단지 내에 들어선다. 이곳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영유아·초등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아이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키즈워터파크도 조성된다. 이와 함께 육아·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맘스카페를 제공한다.

▲ 반도건설이 짓는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상상도.  /반도건설
▲ 반도건설이 짓는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상상도.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또한 '살기 좋은 아파트'를 지향한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한 첨단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도입해 음성으로 가전·조명·난방을 제어하고 쇼핑·음악·뉴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적용(일부 타입 제외)해 미세먼지를 현관에서부터 관리해 집안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토록 했다. 단지 내 전용 사우나도 들어선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비음산 자락에 위치해 소비자들이 도심 속 '숲속 아파트'를 만끽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창원축구센터·대방체육공원 등 체육시설도 있다.

경남도청·창원시청·창원지방법원·한마음창원병원·성산아트홀 등 관공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핵심 상권인 백화점·대형마트·상남시장 등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KTX 창원중앙역이 3㎞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창이대로·해원로 등을 통해 창원지역 중심권과 경상권 등 인접 권역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단지 1㎞ 내 사파중·고등학교를 비롯해 초·중·고등학교가 7개 있으며, 국립 창원대학교가 3㎞ 내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청약은 오는 6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3월로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반도건설 김종환 분양소장은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반도건설의 창원 첫 진출 프로젝트인 만큼 반도유보라만의 맞춤형 상품 특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창원지역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 키즈워터파크, 맘스카페,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사우나 등을 갖춰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명품 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