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9일 공연 영상 공개

창원시립예술단 온라인 공연이 활발하다. 예술단은 현재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자 상반기 모든 공연을 녹화 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아트온(ART ON)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언제 어디서나 예술을 켜다'라는 뜻이다.

먼저 창원시립교향악단은 28일 오후 2시 가족음악회 형식의 그림자극 모차르트 〈마술피리〉 연주를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로 공개한다.

이 작품은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와 함께 모차르트 3대 오페라로 꼽힌다. 현명한 왕자 타미노와 그를 시중드는 새잡이 파파게노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음악에 맞춘 그림자극은 그림자극 전문 극단 '영'이 맡았다. 1986년부터 일본, 헝가리, 독일 등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국제 인형극제에 참가한 이력이 많은 단체다.

창원시립합창단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에게 띄우는 서시'라는 공연을 29일 오후 4시부터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로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에는 이를 포함해 가족 사랑에 대한 곡들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한성훈 작곡집 <산그림자>에 수록된 '하늘보다 높은 사랑(박원자 시)', '그대 있는 곳으로(한은숙 시)', '꽃으로 핀 어머니(이순희 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립예술단 누리집(www.cwart.kr)이나 전화 055-299-5832로 물어보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