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여자만세2〉 20일·〈…로맨스〉 22일 영상 중계
김해예술인 주최 여성축제 '뮤즈페스타' 21일 생방송

◇20일 경남문예회관 연극 <여자만세2>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은 20일 저녁 7시 30분 연극 <여자만세2>(국민성 작, 장경섭 연출)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원래는 3월로 예정된 현장 공연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졌다. 두 달이 지난 지금도 집단감염 위험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기에 결국 온라인 생중계 공연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여자만세2>는 2013년 한국희곡작가협회 희곡상을 받은 <여자만세> 후속작이다. 고지식한 시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지고지순한 며느리의 집에 자유분방하고 자기주장이 분명한 70세 할머니 하숙생이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할머니 하숙생 역은 배우 양희경, 며느리는 배우 최지연, 시어머니는 배우 정아미가 맡았다. 여기에 자존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30대 배우 역에 배우 서송희, 뻔뻔한 시누이 등 다양한 역할에 배우 유영섭이 열연한다.

생방송은 경남문화예술회관, 경남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갱남피셜, 서경방송(서경방송 NEWS) 3개 유튜브 채널로 진행된다. 이후 서경방송을 통해 녹화방송도 편성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artcenter.gyeong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1544-6711)로 물어보면 된다.

▲ <여자만세2>
▲ <여자만세2>

◇21일 여성축제 뮤즈페스타 = 김해 지역 젊은 예술인들이 준비한 여성 축제 '제3회 뮤즈페스타 - 3 colors'가 21일 오후 2시부터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무관중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맥커뮤니티와 김해서부문화센터가 공동주최하고, 김해젊은아티스트네트워크가 공동주관하며,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하고 있다.

그동안 야외에서 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실내 무관중 행사로 바꿨다. 이번 축제 주제는 '현재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자존감 UP! 프로젝트'다.

구체적으로 오후 2시 시작하는 1부에서는 'K-장녀로 보는 한국의 딸 이야기'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다양한 나이대의 장녀들이 장녀로 사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하는 2부에서는 경남과 김해 지역 여성 음악가들이 출연하는 뮤즈 콘서트가 열린다.

생중계는 21일 오후 2시, 7시 30분 각각 60분씩 유튜브 채널 '마TV'를 통해 볼 수 있다.

▲ 창원 극단 상상창꼬 연극 <있는 듯 없는 듯 로맨스>
▲ 창원 극단 상상창꼬 연극 <있는 듯 없는 듯 로맨스>

◇22일 창원 극단 상상창꼬 연극 <있는 듯 없는 듯 로맨스> = 22일에는 창원 극단 상상창꼬가 연극 <있는 듯 없는 듯 로맨스>(김정희 작, 김소정 연출) 공연 영상을 공개한다.

15일 오후 7시 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예술소극장에서 무관중으로 공연하고 녹화한 것을 30분 분량으로 편집한 것이다. 영상 제작은 창원시가 진행하는 무관중 공연 지원사업 '예술맛집 배달 IN Changwon'의 도움을 받았다.

작품은 여름휴가지에서 운명처럼 만나 낭만적으로 결혼한 부부 이야기다. 결혼 후 회사 업무에, 육아에, 가사에 서로 지친 부부는 점점 갈등이 심해지다가 세월이 흘러 끝내 함께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는 과정을 그린다.

"하나이기 위해 죽는 날까지 우리는 때때로 사랑을 멈추고 자기방식을 고집할 것이다. 요컨대 <있는 듯 없는 듯 로맨스>는 사랑의 또 다른 형태인 '결혼'을 통해 진정한 삶과 사랑의 가치를 찾아보는 연극이다."(연출의 말 중에서)

공연 영상은 22일 이후로 유튜브 '창원시 예술맛집'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극단 상상창꼬(010-6567-8801)로 연락해 물어보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