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43)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대표팀 감독이 아직도 팬들의 기억에 생생한 1998년 US오픈 연장전의 '맨발 샷'을 자신의 골프 인생 최고의 한 방으로 꼽았다.

박세리 감독은 최근 골프 전문 케이블-위성 채널인 SBS골프의 <레전드 토크 박세리와 함께> 프로그램에 나와 1998년 US오픈 경기 녹화중계 해설을 했다.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열린 1998년 US오픈은 박 감독이 태국계 아마추어 선수 제니 추아시리폰(42·미국)과 연장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대회다. 당시 박 감독은 대회 규정에 따라 추아시리폰과 18홀 연장 승부를 벌였고, 거기서도 승부를 내지 못해 2개 홀 서든데스까지 치러 정상에 올랐다. 4라운드 마지막 18번 홀에서 추아시리폰이 약 12m 거리 버디를 잡아 승부가 연장으로 넘어갔고, 박 감독은 연장 18번 홀에서 연못에 두 발을 담그고 날린 샷으로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당시 박 감독은 18번 홀 티샷이 페어웨이 왼쪽 해저드로 빠졌고, 양말을 벗고 물속으로 들어가 시도한 두 번째 샷으로 공을 밖으로 꺼냈다.

박 감독은 이 영상을 보며 "드롭하고 페널티를 받고 칠 것이냐, 물에 들어가서 칠 것이냐 고민을 했다"며 "지금 얘기지만 무모한 도전이었고, 하지만 그때는 진짜 도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