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신공항 건설을 반대하는 김해지역 시민단체가 "김해신공항 건설에 찬성하는 후보는 주민대표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해 김해신공항건설 안이 김해지역 21대 총선 이슈로 떠올랐다.

김해신공항건설반대대책위원회와 김해신공항백지화대책위원회, 김해신공항반대 범대책위원회(공동대표 류경화·박영태)는 6일 오전 김해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민의 고통과 위험을 외면하는 후보자는 주민의 대표가 될 수 없다"며 "김해신공항 건설을 지지하는 미래통합당 홍태용(김해 갑)·장기표(김해 을)후보자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시민단체는 "두 후보가 김해신공항을 확장하는 계획을 지지한다고 주장한 것은 김해 주민의 생명이 걸려있는 추락사고의 위험과 생활권이 걸려있는 비행기 소음피해를 그대로 주민에게 전가시키겠다는 뜻으로 이런 주장을 하는 후보자는 기존 결정에 사로잡힌 국토부 공무원이나 수도권 정치집단의 하수인은 돼도 김해지역 주민의 대변자는 될 수 없으며, 되어서도 안 됨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민들의 생존권과 생활권을 해치는 정책을 지지하는 후보자에게는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낙선운동을 벌일 것을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시민단체는 또 "두 후보자의 반민주적인 작태를 규탄하고, 낙선 운동을 전개할 것을 천명하며, 안전하고 소음피해 없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염원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홍태용·장기표 후보는 "김해신공항 건설과 관련, 김해시민의 안전이 확보돼야 하고, 소음과 안전피해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김해신공항 건설에 반대한다는 견해를 지속적으로 고수해 왔는데 이들 단체가 마치 해당 후보들이 김해신공항을 그대로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고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비방행위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