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3차 개학연기(4.6.)에 따른,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생 기초학력지원
가정의 사회·경제적 취약성 및 지역 내 취약성 고려한 발빠른 대처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4.6.)에 따라, 기존의 온라인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온라인학습이 어려운 학생을 조사하여 오프라인 교재를 지원하였다. 이번 대응은 경상남도교육청의 코로나19 조치 중 ‘온라인학습이 불가한 학생에 대한 오프라인 교재지원’ 사업의 후속 조치다.

사천교육지원청은 경상남도교육청의 초등학생 오프라인 교재지원사업과 관련하여 발빠르게 대응하였다. 우선 온라인학습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오프라인 교재파일(pdf, 기초튼튼!실력탄탄!1-6학년)을 사천 관내 전 초등학교에 전자발송하여 학교의 필요에 따라 우선 안내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천 관내 18개 초등학교의 추가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총 717권의 교재를 3.23.(월) 관내 초등학교에 즉시 배부하여 학생들의 가정으로 바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후 도교육청에서 제공되는 300권의 교재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천교육지원청 김법곤 교육장은 “온라인학습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교재제작 및 배부를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의 기초학력부진해소, 학습결손지원 등 교육격차 해소에 적시적으로 대응했다.”고 자평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여러 가지 학교 교육과정의 지원에 누구보다 발빠르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