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중당 경남도당이 9일 도의회 앞에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지원 조례 제·개정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
▲ 민중당 경남도당이 9일 도의회 앞에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지원 조례 제·개정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

민중당 경남도당이 9일 코로나19와 관련해 '감염병 예방 및 관리지원 조례 제·개정'과 피해 지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추경 편성을 촉구하고 나섰다.

도당은 이날 경남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경남도만 제정돼 있을 뿐 도내 기초지방자치단체에는 조례조차 없다"며 "뿐만 아니라 경남도의 조례에는 감염병 예방사업과 관련해 예방을 위한 약품의 비축만 있을 뿐 관리, 공급에 대한 내용은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민중당은 "재난이 닥쳐오면 힘없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위기가 집중된다. 따라서 재난 극복 대책도 취약계층부터 우선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와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나서야 한다. 경남도도 머뭇거리지 말고 긴급하게 추경을 편성해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는 석영철(창원 성산)·정혜경(창원 의창)·김준형(진주 갑) 예비후보도 참석했다.

정의당 경남도당도 앞서 지난 2일 정부와 경남도에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정책으로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해제 시까지 매출액 감소 요건을 따지지 않고 영업 손실액 보전 △한시적인 세금감면, 사회보험료 경감, 전기·수도·가스 등의 공공요금 지원 △지역화폐 확대 등을 제안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