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대표이사 유향열·사진)은 지난 6일 열린 '2020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녹색기후상은 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 또는 개인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 국회기후변화포럼에서 제정한 국내 최초 기후변화 종합상이다.

한국남동발전은 'Clean & Smart Energy Leader' 이라는 비전 아래 환경경영을 기업경영 최우선가치로 인식하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석탄화력 비중 축소를 위한 친환경 연료전환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 온실가스는 '19년 BAU 대비 16.5% 감축, 미세먼지는 '15년 대비 52.5% 감축하였다.

또한 국내최초 탄소포집·활용기술(CCU) 사업화 추진을 통해 대규모 온실가스 감축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 네트워크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에서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용방안'을 주제로 산업계 대표 세미나를 개최하고, 배출권시장협의회를 출범하여 운영하고 있는 등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