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경·김한표도 고배

홍준표(양산 을)·김태호(산청·함양·거창·합천) 전 경남도지사와 현역인 이주영(창원 마산합포)·김재경(진주 을)·김한표(거제) 의원이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 공천에서 탈락했다.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5일 공관위 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경남 12개 지역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탈락한 현역 중 이주영(5선) 국회부의장과 김재경(4선) 의원은 도내 최다선에 속하며, 김한표 의원도 재선으로 도내 의원 중 선수가 높은 편이다. 컷오프(공천 배제)를 모면한 통합당 경남 의원 중 재선 이상 의원은 현재까지 윤영석(양산 갑) 의원이 유일하다.

홍준표·김태호 전 지사와 이주영 부의장, 김재경 의원이 나서려 했던 4개 선거구는 모두 경선으로 후보를 뽑게 됐다.

양산 을은 나동연 전 양산시장과 박인 전 경남도의원, 이장권 전 양산 을 당협위원장 3자 대결로, 산청·함양·거창·합천은 강석진 의원과 신성범 전 의원 2파전으로 치러지며, 창원 마산합포는 김수영 동의과학대 외래교수와 최형두 전 국회 대변인이, 진주 을은 강민국 전 경남도의원, 권진택 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정인철 전 청와대 기획관리비서관이 본선 진출을 겨룬다.

창원 의창, 양산 갑, 밀양·의령·함안·창녕, 통영·고성은 전·현직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단수 공천을 받았다. 현역인 박완수(창원 의창)·윤영석(양산 갑)·정점식(통영·고성) 의원과 조해진(밀양·의령·함안·창녕) 전 의원이 그 주인공이다.

김한표 의원이 컷오프된 거제 역시 서일준 전 거제시 부시장이 단수 후보로 확정됐으며, 창원 마산회원은 현역인 윤한홍 의원에 맞서 안홍준 전 의원과 조청래 당대표 상근특보가 도전장을 내민다.

또 통합당 소속 현역인 김성찬 의원과 여상규 의원이 나란히 불출마를 선언한 창원 진해와 사천·남해·하동도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 유원석 전 창원시 제2부시장,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장관(이상 창원 진해), 이태용 통합당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최상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이상 사천·남해·하동) 3자 간 경선으로 후보를 선출한다.

이날 발표되지 않은 경남 선거구는 박대출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진주 갑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민홍철·김정호 의원이 현역인 김해 갑·을, 그리고 여영국(정의당) 의원이 재선을 노리는 창원 성산 4곳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