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전년 동기비 336% 매출 늘어

코로나19 사태로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이 휴원하고 초·중·고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유아동 완구, 게임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집계한 최근 2주간(2월 18일~3월 2일)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6% 늘어났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가 전례 없이 인기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게임기 관련 상품은 재고를 확보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팔리는 상황이다.

▲ 한 아이가 큐비츠 익스트림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롯데쇼핑
▲ 한 아이가 큐비츠 익스트림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도 미끄럼틀이나 트램펄린·주방놀이와 같은 실내용 대형 완구 매출이 전년 대비 30%, 보드게임과 같은 놀이 완구는 27% 신장했다. 인기를 끈 상품은 '루미큐브 클래식'과 '상어 아일랜드'로 유명한 '코리아보드게임즈'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스텝2 뉴꿈동산 주방놀이'와 '리파인 카카 지붕차 미끄럼틀'은 각각 142%, 18% 매출이 증가했다.

이와 함께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1~15권 세트)' 같은 도서나 가정학습을 위한 프린터·복합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상품도 많이 찾았다. 롯데닷컴에서는 '엡손 컬러 잉크젯 프린터 복합기 XP-2106'와 '캐논 G3915 무한잉크 복합기', '닌텐도 스위치' 게임팩 등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롯데닷컴 홈리빙셀 김혜미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사태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자녀와 함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품을 많이 찾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