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있습니다. 경남도민일보는 지역 확산을 최소화하고자 '코로나19 대응 보도체제'로 전환합니다. 지면과 인터넷(www.idomin.com)을 통해 상황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되, 막연한 불안감을 줄이겠습니다. 다음 대응 원칙을 지키겠습니다.

 

대응 원칙

1.경남도민일보는 발병 원인과 잠복·확진 과정, 접촉자·동선 등 필요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2.막연한 공포,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과잉보도는 물론, 용어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3.언론 종사자가 감염병 전파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취재원칙을 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종사자의 안전에 대비하겠습니다. 확진자와 격리자, 응급실과 음압병동 취재를 금지하고, 다중시설 취재가 불가피할 때에는 본부에서 사전 검토하겠습니다.

4.현장 취재 및 보도 시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겠습니다. 현장 취재인력은 본부의 지시가 없더라도 현장의 안전이 우려된다고 판단되면 우선 철수하고 후에 보고합니다.

5.현장 취재기자뿐만 아니라 경남도민일보 전체 구성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코로나19 대응 수칙을 지키겠습니다. 고열, 기침 등 증세가 있을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생활공간에 배치하겠습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