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메이저리거 '맏형' 추신수(38)에게 올해는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7년 장기 계약 마지막 해다. 아직 재계약 논의는 없지만, 추신수는 내년에도 메이저리그에 남는다면 텍사스 유니폼을 입고 싶다고 희망했다.

18일(한국시각) 텍사스 지역지 〈포트워스 스타 텔레그램〉에 따르면 추신수는 이날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에 있는 텍사스의 스프링캠프 훈련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향후 몇 년은 더 뛸 수 있다고 정말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나는 여전히 높은 수준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추신수는 2013시즌 종료 뒤 텍사스와 7년 1억 3000만 달러에 계약했다. 계약 마지막 해인 올해 연봉은 2100만 달러다.

추신수는 "내년에도 메이저리그에서 뛴다면 그 팀은 텍사스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텍사스가 파산하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마디로, 텍사스와 재계약한다면 과도한 연봉을 요구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추신수는 텍사스에서 6시즌을 뛰면서 출루율 0.365를 기록했다. 지난해 개인 한시즌 최다인 24홈런을 포함해 3년 연속 20홈런 이상을 쳐냈다.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나는 추신수를 정말로 높게 평가한다"며 "추신수가 자기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면 체력적으로 여전히 많은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추신수와 재계약 시도를 하지 않을 이유를 찾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