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본부'를 확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됐기 때문이다. 허성무 시장은 비상대책본부장을 맡아 지역사회 감시·대응을 챙기기로 했다.

28일 창원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상황 보고회'를 열어 중점 추진사항과 앞으로 계획 등을 점검했다. /창원시
28일 창원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상황 보고회'를 열어 중점 추진사항과 앞으로 계획 등을 점검했다. /창원시

이날 창원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상황 보고회'를 열어 중점 추진사항과 앞으로 계획 등을 점검했다. 현재 창원·마산·진해 3개 보건소는 비상대책반을 편성해 24시간 상시 비상방역근무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창원경상대병원 등 선별진료소 7곳을 지정해 의심환자 발생 상황에도 대비하고 있다.

시는 의료기관과 협조해 내원환자 '해외여행력 확인'으로 중국 우한시 방문 여부를 점검하고, 의심 증상이 확인되면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신고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허 시장은 이날 오전 간부회의에서 "우리나라도 확진 환자가 4명이나 나온 현 시점에 창원시에도 선제적이고 과한 대처가 필요하다"며 "창원시는 공항, 철도, 항만과 근접성, 많은 중국인 노동자 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접촉될 수 있는 조건을 갖고 있으니 직원 모두 각별한 주의를 기울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 시장은 '대도약 대혁신'이라는 시정 슬로건에 맞는 대책과 안전한 등하굣길 보장 대책도 당부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