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소담정원서

'소담정원에서 새해 소원을 빌어보세요.'

김해시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가 새해 소원을 비는 소원지 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일부터 내달 7일까지 김해시 대청동 1157번지 공공정원인 소담정원에서 개최한다.

희망자는 소담정원을 방문해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준비된 소원지에 적어 직접 정원에 달면 된다. 

이 소원지는 내달 8일 장유 무계다리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때 소원이 이뤄지길 기원하며 함께 태운다.

소담정원은 지난해 경남도 지역주도형 도민참여 공모사업에 선정돼 조성한 공동체 정원이다.

소담정원의 뜻은 '대청천의 소중함을 담다', '주민의 소망(원)을 담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장유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너비 4m에 길이 83m로 폭이 좁고 길게 늘어져 쓸모가 없는 빈 공터를 공공정원으로 꾸몄다.

장유2동은 잘 가꾼 소담공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연간 활용계획도 세웠다.

이달 소원지 달기 행사를 시작으로 어버이날 효 꽃바구니 만들기와 원예치료 특강, 나의 장래희망 심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무료 분양 텃밭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은숙 장유2동장은 "대청천 소담정원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