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공회의소 간담회 가져
"국방위원으로서 철수 막겠다"

방위사업청이 2월 중으로 창원 현장원가사무소를 철수하려는 가운데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존치 약속을 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대응 움직임이 전개되고 있다.

이 부의장은 13일 오전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과 오병후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방사청 원가사무소 존치 필요성에 공감하고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창원 원가사무소를 계속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부의장은 "방위사업청에서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 원가사무소 통합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지만 국내 방산업체 최대 집적지이며 창원시 미래 먹거리 창출 산업인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원을 위해 창원 원가사무소를 없애는 것은 실책이며 절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지역균형발전과 방산기업 지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원가 산정 업무를 현재와 같이 창원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방사청과 논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13일 오전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주영 부의장실
▲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13일 오전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주영 부의장실

이 부의장은 이와 함께 국방기술품질원 기동화력센터 내에 위치한 창원 원가사무소를 찾아 업무보고를 받고 현안을 청취했다.

방위사업청은 창원·구미·대전지역에서 운영 중인 현장원가사무소를 2월 중으로 철수하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창원상의는 지난 9일 '방위사업청 창원 원가사무소 존치 건의서'를 국방부·방사청에 발송했다.

창원상의는 건의서에서 "그동안 창원 원가사무소가 개소 이후 지역 방산업체 원가 산정과 일반 군수물자 원가 산정 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역 방산기업과 신속히 협력해온 만큼 창원지역 방산기업 업무 편의와 전문성 유지·강화를 위해서라도 창원 원가사무소 존치가 필요하다"고 밝혔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