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오는 18일까지 'BNK경남은행 아이디어(IDEA·Innovation & Development, Eternal Accompany BNK)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 스타트업 육성·지원을 담당할 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는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 내에 10개실을 마련, 별도 임대료·관리비·보증금 등 입주비용 없이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무상 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경남은행 금융지원 우대, 일반인 실전 창업 강좌와 전문가 특강 등 창업교육·정부사업 연계지원·투자지원연계·기업네트워킹 구축지원, 인터넷 전용 회선 공용회의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입주 대상은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다.

하지만 △중소기업 창업지원법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에 해당되는 자 △입주 후 사업자등록증상 주소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 이전 불가능한 자 △중기부 산하 기관 및 센터에 입주 중인 자 △금융기관으로부터 신용정보관리대상으로 규제 중인 자(기업),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자(기업) △정부 지원사업 참여제한 제재 중인 자 △소음·진동·폐수·악취 등 환경공해업종 영위사업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gg1211@ccei.kr) 제출하면 된다. 입주 대상은 연말까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내년 1월 중 입주할 수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