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 광주분원이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전기연구원은 10일 2020년 6월 완공 예정인 광주분원 건립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량식' 행사를 개최했다. KERI 광주분원 부지인 광주광역시 남구 압촌동(도시첨단산업단지 A1-1블럭)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동·남구갑),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장세창 한국전기산업진흥회장과 지역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KERI 최규하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주분원 설립은 기존의 KERI 창원 본원 및 수도권 2개 분원(안산, 의왕)과 함께 삼각 축을 이뤄, 전기·에너지 분야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밝히며 "KERI의 광주분원이 완공되면, 한국전력 등 인근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호남지역이 대한민국 전력산업 발전에 중심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KERI 광주분원은 광주시의 핵심 산업인 스마트그리드 산업육성을 위한 분산전력 및 전력변환 시스템 기술 개발,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험인증 업무를 담당하고자 총 3만 평 규모의 부지로 2020년 6월 광주 남구 압촌동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들어선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