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일 문혜경 센터장이 어린이 급식소 순회방문지도를 중심으로 센터 업무를 전산화한 프로그램인 '아이밀'을 ㈜제일기술과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센터 영양사가 각 어린이집 급식소를 방문해 지도할 때 사용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생·영양 체크리스트 서류를 전산화해 태블릿에 탑재한 것으로 영양사가 종이 서류 대신 태블릿으로 지도 결과를 작성할 수 있다.

현장에서 체크리스트 수행률 확인은 물론 미수행 항목과 이전 차수 대비 개선항목 구분 등의 기능으로 순회방문일지가 자동으로 작성된다. 이 내용이 지도결과서까지 연동돼 어린이집 급식소로 보낼 지도결과서의 작성·출력이 간편해진다.

또 어린이 급식소 등록·탈퇴 관리, 대상별 교육일지 작성과 교육 만족도 조사, 지원물품 전달 시 수령 확인 서명의 업무를 아이밀을 이용해 현장에서 진행하고 즉시 출력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문혜경 센터장은 "아이밀을 통해 취합한 각 급식소의 위생·영양 체크리스트 결과는 수행률 통계분석이 가능해 취약한 항목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다"며 "아이밀을 활용해 센터 업무의 효율성·정확성·전문성이 강화돼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영양 수준 향상은 물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대한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