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개혁 방해 중단하라"

경남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정당들이 패스트트랙 법안 통과를 촉구했다.

검찰개혁·언론개혁 경남시민연대는 2일 도청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자유한국당은 개혁법안 방해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지정된 법안은 연동형비례제 등 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관련 법안 등이다. 한국당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신청하면서 이들 법안과 민생법안이 묶여 있다.

경남시민연대는 "황교안 대표가 일본을 위한 친일단식을 하고 나경원 원내대표가 한반도 평화를 팔아먹는 구걸외교까지 하더니 당리당략을 위해 민생법안을 볼모로 개혁법안을 저지하려고 땡깡 정치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항쟁이라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았음에도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기는커녕 적폐 부활과 수구 재집권에 혈안이 돼 있다"며 "1% 기득권 세력을 대변할 뿐 국민을 위한 정당이라 할 없다"고 했다.

이날 회견에 정당 대표로 김기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의창구지역위원장, 노창섭 정의당 도당위원장, 이영곤 민중당 경남도당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경남시민연대는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을 열망하는 촛불시민은 개혁법안 처리에 모든 힘을 합칠 것이며 민생외면, 개혁 방해, 매국정당 한국당 심판에 과감히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