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농민·시민사회단체
적폐청산·사회대개혁 촉구

경남지역 노동자와 농민 등 1700여 명이 오는 30일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민중대회에 참여해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을 요구한다.

민주노총과 전농부경연맹, 시민사회단체가 27일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 △민중의 생존권과 민주적 권리 확립 △한반도 평화와 통일 △친일잔재 청산과 자주권 회복 등을 이번 서울투쟁에서 외친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에게 가짜 개혁과 거짓 민생을 걷어치우고 제대로 된 개혁과 민중생존권 보장을 촉구했다.

이양진 부위원장은 "최저임금을 올려 소득주도성장을 하겠다던 문재인 정부의 말은 지켜지지 않았다. 최근까지 최저임금 인상률을 보면 박근혜 정부와 다를 게 없다"며 "노동시간을 단축하겠다던 말도 탄력근로제와 선택근로제까지 들먹이며 지켜지지 않고 있다. 노동자보다 재벌을 위한 정부가 된 현실에 우리는 분노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민중대회 참가자들은 문재인 정부와 자유한국당을 규탄했다.

이들은 "박근혜 국정농단 공범이자 적폐 잔당인 자유한국당은 마땅히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그 죗값을 치르기는커녕 국회 의석을 방패삼아 촛불 민의를 가로막기에 여념이 없다"며 "황교안 대표는 개혁을 가로막고 일본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단식까지 하고 있다. 어처구니없게도 황교안, 나경원을 비롯한 한국당 적폐세력은 민주투사 흉내를 내며 국민을 선동하고 수구단체를 동원하여 연일 반정부 집회에 매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 등 민중의 요구는 뜨거운 데 미국의 강압과 한국당 방해와 문재인 정부의 무능으로 무엇 하나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사회의 발전이 가로막히고 적폐가 기승을 부릴 때 언제나 민중의 위대한 투쟁이 적폐를 걷어내고 민주적 발전과 민중의 권리 쟁취를 이루어 왔다"며 "우리는 민중의 투쟁으로 적폐잔당 자유한국당을 해체시킬 것이며 민중대회를 통해 사회대개혁과 적폐청산의 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