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당 옛 국민의당 소속당원,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 촉구

바른미래당 경남도당이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며 의원정수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도당은 27일 도의회에서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선거법 개정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강익근 의창구 위원장, 윤수경 수석대변인, 구명회 장애인위원장, 사무처장 등 바른정당과 통합 전 옛 국민의당 소속만 참석했다.

▲ 바른미래당 경남도당이 27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고 있다.  /표세호 기자
▲ 바른미래당 경남도당이 27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고 있다. /표세호 기자

이들은 의원 정수 확대에 대한 부정적 여론에 대해 "20대 국회의원들이 국민을 실망시킨 것에 따가운 질책"이라며 "연동형비례대표제가 의원정수 확대와 함께 도입되면 청년·노인·장애인·여성·소상공인·이주민 등 기득권이 소외시켜온 사회적 약자들의 국회 참여로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연동형비례대표제로 민의를 제대로 반영한 다당제를 이뤄 양당의 극한 대립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의원정수 10% 확대를 주장했다.

도당은 "의원 정수 확대를 기초로 한 연동형비례대표제 통과는 투표의 비례성과 대표성이란 절대 원칙을 모두 잡는 완전한 선거개혁"이라며 "의원 세비 삭감, 보좌진 축소,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추진 등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를 통해 의석수 반대 여론을 정면 돌파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