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쏙 세계사 = 1권 인류의 탄생과 고대 문명 이야기. 지구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이 책은 교과서를 바탕으로 인류의 탄생에서 출발해 각 지역 문명 탄생의 순간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김일옥 글·이은열 그림. 스푼북 펴냄. 144쪽. 1만 2000원.

◇선생님, 동물 권리가 뭐예요? = 애완동물이라고 부르던 말이 반려동물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는 뭘까. 이 책은 고통받는 동물문제, 동물 권리의 뜻, 동물 권리 발전 역사, 동물 권리 실천 등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사례를 통해 동물도 인간과 같이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음을 설명한다. 이유미 글·김규정 그림. 철수와영희 펴냄. 168쪽. 1만 3000원.

◇눈나라 아이스크림 = 꼬마 천사 눈동이는 크리스마스이브 날에 여행 왔다가 천사보육원에 들른다. 아이들과 눈사람을 만들며 놀면서 선물상자를 그 속에 넣어둔다. 아이들과 헤어질 시각이 되자 눈동이는 다시 오겠다며 하늘나라로 떠난다. 정희숙 글·국화 그림. 가문비어린이 펴냄. 80쪽. 1만 원.

◇정하네 할머니 = 박정하 작가의 어릴 적 실제 이야기. 할머니와 텃밭에 씨를 뿌리던 이야기, 손톱에 봉숭아 물을 들이던 이야기, 무조건 나의 편인 할머니와의 예쁜 추억이 그림책으로 펼쳐진다. 씨드북 펴냄. 32쪽. 1만 2000원.

◇일층 친구들 = 단독주택으로 이사 준비하던 준희네에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온다. 어렸을 때부터 키워주신 외할머니가 갑자기 쓰러지셨고, 시골에서 혼자 사시는 친할머니 집엔 불이 났다. 삶의 방식, 취향, 성격이 전혀 다른 두 사돈 할머니가 함께 살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준희는 '따로 또 같이'의 생활 지혜를 배운다. 남찬숙 글·전지혜 그림. 놀궁리 펴냄. 184쪽. 1만 2000원.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델마 = "사랑이 숭고하다면 그 이유는 불가능을 꿈꾸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사랑의 목적지가 이별이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루지 못한 첫사랑, 그 결핍의 빈자리에 새로운 사랑이 찾아들지만 불가피하게 이별을 하고 누군가의 절실한 위로가 필요할 땐 어떻게 하나. 지은이 김은상은 그 자리에 고양이 '델마'를 끌어들인다. 배민경 그림. 멘토프레스 펴냄. 132쪽. 1만 1800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