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당일 맞불집회 예고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은 30일 열릴 예정인 경남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는 맞불 집회를 열 것이라고 예고했다.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은 지난 5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창원광장 위쪽 창원시청 인근과 성산아트홀 인근에서 2만 명 이상 모아 집회를 할 것"이라며 "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는 집회를 열어 올바른 성 가치관, 남녀의 결혼, 도덕적인 가정을 지키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은 동성애를 '더러운 짓'으로 규정하며 보건·윤리상 문제가 있고,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이 지난 5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퀴어퍼레이드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idomin.com
▲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이 지난 5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퀴어퍼레이드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idomin.com

경남도민연합 관계자는 "대구와 부산에서 열린 퀴어축제에 간 적 있는데, 여자애가 탈코르셋 운동을 한다며 속옷을 입지 않고 남자애들과 사진을 찍고 있었다. 그게 무슨 자유냐. 윤리와 도덕에 기반을 두지 않은 행동은 옳지 않은 것"이라며 "퀴어 문화라고 하는데 문화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단체 관계자들은 "동성 간 성행위를 조장한다", "하나님이 남과 여를 다르게 만드셨는데 부정한 것" 등 주장을 덧붙였다.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은 경남도교육청이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준비할 당시 '나쁜 학생인권조례 반대 경남도민연합'으로 출발한 단체다. 이들은 이날 경남인권보장조례 폐지 청구를 하기도 했다. 조례 폐지를 청구한 이유로 "조례는 인권의 정의를 국가인권위원회법상 정의를 그대로 쓰고 있다. 국가인권위원회법 등의 인권 개념은 미국 좌파 정체성 정치와 혼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경남인권보장조례는 인권의 정의로 "인권이란 대한민국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거나 대한민국이 가입·비준한 국제인권조약 및 국제관습법에서 인정하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말한다"고 되어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