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설치·선거법 개정 저지 선언
황교안 대표 "정부, 의회 장악"
민주당 "국회 포기 선언"비판

자유한국당이 2일 창원을 시작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과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한 선거법 개정안 저지를 위한 전국 순회 여론전에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마산합포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좌파독재 실정 보고대회'에서 "경제 망가뜨리고, 안보 망가뜨리고, 우리 민생 다 끝내버리고, 외교 다 무너뜨린 이 정부가 하는 짓이 무엇인가. 이제 의회를 장악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행정부, 입법부, 사법부를 장악한 데 이어 이제 마지막 남은 의회를 패스트트랙에 올린 선거법으로 장악하려고 한다"며 "제1당(더불어민주당)과 거기 뒤따르는 2당, 3당, 야합정당들이 절대다수를 차지하게 되면 한국당이 이걸 통제할 수 있는가. 지금도 못하지 않는가. 그걸 공고히 하겠다고 하는 것이 패스트트랙에 올린 선거법"이라고 말했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후 창원시 마산합포구청 대강당에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후 창원시 마산합포구청 대강당에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 대표는 또 공수처에 대해 "대통령 측근 비리라 하더라도 검찰이라면 당연히 칼 대야 하는 것 아닌가. 조국이니 뭐니 해서 칼 대니까 이제 검찰을 무력화하려는 게 공수처"라며 "수사기관 멀쩡히 있는데 말 안 들으니까 자기 말 잘 듣는 수사기관을 또 하나 만드는 것이다. 헌법에도 없는 걸 만들어서 검찰을 견제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2009년 금융위기 때 창원지검장을 지냈다. 당시 다른 지역은 어려워도 창원은 괜찮았다"며 "그런데 창원 경제의 중추를 이루었던 창원공단이 무너져가고 있다. 탈원전 정책 때문에 창원 두산중공업이 고생하고 있고 285개 협력업체가 다 문 닫게 생겼다. 이런 잘못된 경제 악폐를 누가 저질렀는가. 누가 이렇게 만들었는가"라며 현 정부 경제정책을 겨냥했다.

한국당은 이날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간 대구, 대전·충남, 부산·울산·경북, 강원, 충북, 호남, 제주 등에서 전국 순회 보고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황 대표의 장외 여론전을 '선교 황색주의를 일삼는 사이비 목사'에 빗대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하고 "국회는 국정감사를 끝내고 내년 나라살림을 심의하는 단계로 나아간다. 그 문턱에서 또다시 장외로 나가겠다는 제1야당 대표의 선언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국가예산 심의도 나 몰라라 하겠다는 공개적인 국회 포기 선언이기 때문이다. 거리와 아스팔트는 황 대표의 안온한 보금자리가 아니다. 당장 걷어치우고 국회 내 당대표실에서 밀린 당무나 제대로 챙겨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