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개발·예술 교육 진행에
최대 200만 원·컨설팅 등 지원

창원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황무현)가 시민참여형 '만만한 문화기획사업' 참가자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만만한 문화기획사업은 창원문화특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시민 모두가 수평적 관계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모집 분야는 △만만한 문화피우미사업 △만만한 문화예술교육 놀이터사업이다.

문화피우미는 지역의 소소한 유·무형 문화를 소재로 창의적인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창원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10명(팀) 내외로 대상자를 뽑는다. 이후 컨설팅을 진행하고 프로젝트당 1인(1팀)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예술교육 놀이터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사업이다. 문화기획자나 예술강사 등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조건이 있다. △시민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비전 △교육 대상자 모집·운영 계획 △강의실 확보·활용 계획을 신청서에 제시해야 한다. 8∼12명(팀)을 뽑으며 선정자에게는 프로젝트별 최대 200만 원, 홍보, 프로그램 컨설팅 지원을 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창원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cwccc2020@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문의 055-716-1212.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