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임은수·김예림·유영
시니어 그랑프리 싱글 출전

이제는 언니, 오빠 차례다. 주니어 무대에서 깜짝 활약을 펼쳤던 한국 피겨스케이팅이 시니어 무대 메달 사냥에 나선다.

한국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휘문고)과 여자 싱글 삼총사 임은수(신현고), 김예림(수리고), 유영(과천중)은 18일(한국시각) 개회하는 2019-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시니어 그랑프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룬다.

먼저 남자 싱글엔 간판 차준환이 출격한다. 차준환은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와 다음 달 8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4차 대회에 출전한다.

그는 지난 시즌 그랑프리 2개 대회 연속 동메달을 차지하며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도 동메달을 목에 걸어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그는 이번 시즌 쿼드러플(4회전) 점프를 쇼트프로그램에 1개, 프리스케이팅에 2개 배치했다.

여자 싱글에는 지난 시즌 시니어 무대에 데뷔한 임은수가 2개 대회, 올 시즌 시니어 무대에 데뷔하는 김예림과 유영이 각각 1개 대회씩 출전한다.

임은수는 지난 시즌 시니어 피겨 그랑프리 5차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김연아에 이어 9년 만에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올해 3월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205.57점으로 10위를 차지했고, 김연아 이후 두 번째로 총점 200점대를 돌파했다.

지난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2개 대회에서 준우승해 김연아 이후 13년 만에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했던 김예림은 올 시즌 시니어 무대에 데뷔한다. 그는 25일부터 캐나다 킬로나에서 열리는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인터내셔널'에 출전한다.

유영도 같은 대회에 출격한다. 그는 여자 싱글 세 선수 중 가장 큰 기대를 받는 선수다. 그는 한국 여자 선수 중 유일하게 세 바퀴 반을 도는 트리플 악셀을 구사하는데, 지난달 챌린저 시리즈에서 트리플 악셀을 연거푸 성공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