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리버풀 상대 1골 1도움
판데이크 따돌린 발재간 열광

"안필드에서 공격 재능을 과시한 선수는 많았지만 유독 황희찬이 돋보였다."

유럽 최고의 수비수로 손꼽히는 피르힐 판데이크(리버풀)를 드리블로 따돌리고 득점포를 가동한 '황소' 황희찬(잘츠부르크)에 대해 유럽축구연맹(UEFA) 홈페이지도 '가장 빛난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황희찬은 3일(한국시각)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잉글랜드)과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0-3으로 끌려가던 전반 39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추격 골을 터트렸다. 특히 황희찬은 지난 시즌 UEFA 올해의 선수로 뽑힌 판데이크와 1대1로 맞선 상황에서 멋진 발재간으로 판데이크의 수비를 무력화한 뒤 자신의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2호골을 꽂았다.

황희찬은 후반 11분에는 미나미노 다쿠미의 득점에 도움을 주면서 멀티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잘츠부르크는 황희찬과 미나미노의 연속골에 이어 19살의 홀란드가 동점골로 역전승을 노렸지만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에게 결승골을 내주고 3-4로 패했다.

동점골의 주인공인 홀란드는 황희찬에 대해 "정말 미쳤다. 오늘 최고였다"라며 "황희찬은 팀에서 중요한 선수"라고 찬사를 보냈다. UEFA는 황희찬에 대해 "넘치는 체력과 멋진 드리블 기술은 물론 정확한 패스로 팀의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 전술에 잘 어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