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의회 본회의 상정

지역사회에서 찬반이 극심한 창원시 이순신 타워와 관련한 용역 예산안이 오늘(27일) 의회 본회의에 오른다. 이를 앞두고 정치권에서 일방적인 용역 추진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26일 오후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전시행정, 혈세 낭비, 낡고 낡은 정책, 이순신 타워 즉각 중단하라'는 긴급 기자회견을 했다. 노창섭 위원장, 천은미 부위원장, 최영희 창원시의원, 조광호 진해구지역위원장, 김순희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순신 타워의 일방적인 추진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순신 타워 건립에 관한 타당성 조사·기본계획 수립 용역비 9000만 원은 의회 문화도시건설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과해 27일 본회의에 상정된다.

▲ 정의당 경남도당이 26일 오후 창원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순신타워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일호 기자 iris15@idomin.com
▲ 정의당 경남도당이 26일 오후 창원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순신타워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일호 기자 iris15@idomin.com

이들은 "민주당 시의원 사이에서는 타당성 조사는 해봐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데, 밀어붙이기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용역비 자체도 문제"라면서 "야구장, 대형 상징탑, 벚꽃케이블카 등을 전임 시장들이 진해지역을 위해 많은 것을 약속했지만, 실제로 실현된 것이 없다. 통영과 광양 등 남해안 지자체들이 타워를 추진하다가 중단된 사례가 많은데, 이순신과 관련한 대형사업이라는 점에서도 창원은 타 지자체보다 이미 늦었다"고 했다.

이날 경남도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시민들은 민주당으로 시장을 교체했지만, 이순신 타워를 계기로 토건사업으로 치적을 세우려는 전임 자유한국당 시장들과 다를 게 없다며 회의적이고 실망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랜드마크를 만드는 큰 사업이 초고속으로 진행되고 있다. 시간적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제대로 청취해 추진한 사업이라고 전혀 볼 수 없다"고 했다.

경남도당은 용역비가 의회를 통과하더라도 시민 의견을 모아 다양한 방법으로 이순신 타워 반대 투쟁을 펴나가겠다고 했다. 노창섭 창원시의원은 본회의장에서도 이순신 타워 추진에 관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