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형 단독주택 63필지
준공검사 후 개별건축 가능

창원 지역에 새로운 개념의 명품 주거단지가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달 초 분양을 시작한 창원시 내서읍 '메이플힐즈 감천63'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가 저층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블록 단위의 단독주택 건설용지에 공급되는 주택으로 아파트의 편리성과 단독주택의 쾌적성, 사생활 보호 등의 장점을 결합한 저층 주택이다.

마산회원구 내서읍 신감리 일원에 있는 이 단지는 대지면적 2만 9400㎡(8893.5평)에 총 4블록으로 단독주택용지 63필지가 들어선다.

계획 관리지역으로 건폐율 40%, 용적률 100%가 적용되며, 복층 전원주택 건립이 가능하다. 필지 평균 면적은 433㎡로 필지별 400~533㎡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 메이플힐즈 감천 63 조감도.
▲ 메이플힐즈 감천 63 조감도.
▲ 메이플힐즈 감천 63 조감도.
▲ 메이플힐즈 감천 63 조감도.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블록형 단독주택용지는 개인이 토지를 100% 소유해 재산 가치에 유리하다. 획일적인 공동주택이나 땅콩주택 같은 세로형 주거공간이 아닌, 기호에 따라 원하는 대로 주택을 건축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내년 2월께 택지조성공사가 완료되면 준공검사를 받은 후 개별건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상하수도, 전기, 도시가스, 통신 등 주택 건축을 위한 제반사항을 완비한다는 계획이다.

'메이플힐즈 감천63'은 공동주택(아파트)의 장점으로 철저한 보안시스템과 입주민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해 아파트 생활에 익숙했던 현대인들도 큰 불편함 없이 거주 가능하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누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는 카페테리아, 실내골프, 피트니스센터, 주민휴식공간 등이 마련된다.

또 산책이나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둘레길과 자전거길이 단지 주위에 조성될 계획이다.

교육시설로는 해돋이유치원, 전안초등학교, 광려중학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교통망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프로젝트 자체의 경제성인 PF대출을 통한 자금확보와 무궁화신탁을 통한 안전성을 확보해 사업을 시행한다"며 "층간 소음, 사생활 침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단독주택의 강점에 더해 단독주택 건축 시 발생하는 인허가나 시공 등의 번거로움이 없어 단독주택 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플힐즈 감천63'은 내서읍 광려로 146에 분양 홍보관을 두고 있다. 분양 문의는 1544-0603.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