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지역민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를 고민하고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오는 10월 15일까지 '함안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는 함안에 거주하는 군민이나 함안 소재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관내 기업체 근무자 또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일 경우 거주지 제한은 없다.

응모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공모전 제안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마감일 18시 이전까지 이메일(kja00714@korea.kr)로  접수하거나 함안군청 혁신성장담당관(일자리창출 담당)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접수마감일까지 소인 날인 된 것에 한해 인정)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로서 세부적으로 △청년·중장년·장애인·경력단절여성 등 대상별 일자리 정책 △청년 창업·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문화·관광산업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형 일자리 창출사업 △도·농 상생을 위한 농촌 일자리 연계, 창출방안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방안 △기업유치와 고용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창출 방안 등이다.

군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추진가능성, 효과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군 홈페이지와 개별안내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 우수 2명(팀)에게는 상금 70만 원, 장려 2명(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