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26일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 파크에서 신형 픽업트럭 모델 '콜로라도(Colorado)'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1918년 쉐보레 최초의 트럭인 '원톤'부터 전해져 내려온 픽업트럭의 전통을 계승하는 모델로 미국에서 작년에만 14만 대 이상 판매된 주력 모델이다.

콜로라도는 중형 픽업트럭 중 높은 출력과 적재하중(1170L), 트레일러 견인 능력을 갖췄다. 최고 312마력을 내는 3.6L V6(6기통 직분사)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렸다. 견인할 수 있는 최대 무게는 3.2t이 넘는다. 캠핑용 트레일러나 수상레저용 보트도 무리 없이 끌 수 있다. 주행 환경과 엔진 부하에 따라 연비 효율을 높여주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도 탑재했다. 콜로라도의 복합연비(2WD 기준)는 L당 8.3㎞로, 고속연비와 도심연비는 각각 10.1㎞, 7.3㎞다.

▲ 한국지엠은 26일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Colorado)'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 한국지엠은 26일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Colorado)'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콜로라도는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한 'EXTREME(익스트림) 트림,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콜로라도는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배기량이 3.6L에 달하는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5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취득·등록세 역시 차량 가격의 5%로 산정돼, 일반 승용차(7%)와 비교해 세제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사전계약하고 올해 안에 차량을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만 원 상당의 미국 콜로라도 여행 바우처와 고급 캠핑 텐트, 콜로라도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200명 이상에게 제공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