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 해설사 16명 배출
내달부터 매주 토요일 코스 안내

진주시가 '어린이 해설사와 함께하는 진주성이야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반은 단체 20명 이내 중학생, 오후반은 24명 이내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진주성 탐방은 북장대, 서장대, 임진대첩 계사순의단, 촉석루 등 4코스로 진행된다. 진주성이야기 탐방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중학생은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진주시는 지난 22일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에서 진주성 어린이 해설사 16명을 배출하고 수료식을 열었다. /진주시
▲ 진주시는 지난 22일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에서 진주성 어린이 해설사 16명을 배출하고 수료식을 열었다. /진주시

이에 앞서 진주시는 지난 22일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에서 진주성 어린이 해설사 16명을 배출하고 수료식을 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어린이 해설사 양성사업에서 초등학교 5·6학년 16명이 소정의 과정을 마쳤다.

이들은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미래인재센터와 국립진주박물관 교육실에서 역사 전문 강사로부터 '진주성 역사' '임진왜란과 진주성 전투' 관련 강의를 들었다. 또한 현장에서 실전 교육도 받았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