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관계자와의 소통 시간 마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2일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신축학교 공사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공사 환경 조성을 위한 소통․공감 토크를 실시하였다.

이번 공감 토크는 건설기계 대여대금 체불, 임금체불 등으로 건설현장의 영세 건설업자 및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로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해 사업부서, 계약담당, 시설감리단, 계약업체 등 공사관계자가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감 토크는 ▲청렴 연수 ▲건설현장 안전관리 ▲건설 관련 법령안내 ▲공사단계별 서류작성 유의사항 ▲애로사항 청취 및 소통 토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추석을 앞두고 공사대금의 조기 지급으로 건설현장의 임금 등 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성금 신청, 노무비 청구 등 대금 관련 사항도 안내하였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가(박문성)는 사례중심 강의를 진행하면서 ‘안전에는 베테랑이 없다’라는 말로 누구나 재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최형숙 재정복지과장은 “이번 공감토크가 건설현장의 반복적이고 고질적인 민원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관련기관(부서)와 협조하여 안전한 공사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