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컨설팅 신청접수

협동조합 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20일부터 이틀간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19년 협동조합 운영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도내 (사회적)협동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아카데미는 협동조합 운영과 관련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20일 신영규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종제 협동조합공작소 이사가 △협동조합 회계 △협동조합 출자금과 잉여금 관리를 주제로 강의한다. 21일 진영우 전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총괄본부장이 △협동조합 운영, 이원표 사회적경제연구원 사회적협동조합 부소장이 △공모사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해 강의한다.

도내 (사회적)협동조합이라면 아카데미에 참가할 수 있다.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oducoo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카데미 세부 일정을 포함해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moducoop.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팀(070-4236-7114)으로 하면 된다.

'2019년 협동조합 운영컨설팅'도 진행한다.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21일 오후 5시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사해 5개 기업을 선정한다. 협동조합 운영컨설팅에 선정되면 사전 진단을 포함해 맞춤형 상담 등 4차례에 걸쳐 컨설팅을 받는다.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도내 (사회적)협동조합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증빙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moducoo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경남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이다. 경남권역 사회적기업가 육성, 사회적기업 공공구매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사업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