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연수원에서 초등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 실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연수원에서 초등체육전담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체육전담교사의 체육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기 지도능력을 배양하고, 정규 체육시간 및 방과후 체육활동 프로그램의 학습지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15시간 연수과정에 따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연수에 참가 교사들은 여가와 스포츠, 생존수영, 게임 활동 및 뉴스포츠, 교과서 속 표현활동,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지도 방향, 카바디 등 이론과 실기를 포함하여 다채롭게 구성된 연수과정에 따라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체육교과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을 숙달하여 인지적 학습과 정의적 성과를 달성하고 체육과의 참된 교육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체육교수이론, 건강, 도전, 경쟁, 표현, 안전 영역에 따른 핵심주제를 선정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다.

한편 연수를 위탁받아 운영한 진주교육대학교에서는 체육관, 수영장, 체조실, 무용실 등 연수 영역별 특성에 맞는 시설을 활용하여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참가교사의 만족도를 높였다.

백운현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는 초등체육의 이론과 실제를 아울러 운영함으로써 체육시간 및 방과후 체육활동 프로그램에 관한 초등체육전담교사의 능력을 실질적으로 배양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연수를 효과적이고 책임 있게 운영해준 진주교육대학교 교육연수원 교수진과 운영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