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 키움이 있는 도산초 골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도산초등학교(교장 엄태철)는 8월 5일(월)부터 도산초등학교 학생(2-6학년) 및 통영시 관내 초등학생(2-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골프꿈나무 교실을 시작하였다.

8월 23일까지 운영될 골프꿈나무 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14일간, 1일 2시간씩 운영된다. 관내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8타석으로 학생 수를 16명 내외로 제한할 수밖에 없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선정된 학생들은 저렴한 비용으로(개인부담 2만원, 도산초등학교 지원금 3만원) 전문 골프강사의 수준별 개인 맞춤형지도를 받게 된다.

도산초등학교는 2018년 6월 말 통영시 지자체와 경상남도 교육청의 지원금 및 학교운영비로 도산골프학습장을 완공하여 2018년 7월부터 도산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주2회), 방학특강(여름방학,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5월에는 남포초등학교 학생들의 골프수업을 위해 시설을 대여하기도 하였다. 

학교 수업이 끝난 방과 후에는 성인 동호회를 대상으로 시설을 대여함으로써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학생들과 지역민을 위한 곳으로 운영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